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부처님 오신 날 문자 인사말 20가지

by 리치마인드 2016. 5. 14.

부처님 오신 날 문자 인사말 20가지



01


녹음이 짙어져 가는 산 아래 맑은 목탁 음이 울려 퍼져 부처님의 큰 뜻이 펼쳐지는 석가탄신일입니다.

오늘처럼 아름다운 5월은 참으로 오랜만에 보는 듯하네요.



02


자신을 버리고 중생을 구하는 건 참으로 어려운 일이지요.

스님들의 맑은 눈동자 속에 비친 동자승의 웃음이 무언가를 깨닫게 하는 석가탄신일입니다.



03


양 무릎과 두 팔꿈치 그리고 이마를 땅에 닿으며 부처님 앞에 모든 욕망을 내려놓는 오체투지가 낯설지 않은 부처님오신날입니다.

오늘만큼은 모든 욕심을 버리고 오직 진실한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고 싶네요.



04


곱게 모은 두 손에 가지런한 염주를 돌리며 자식들 잘되기를 바라는 어머니의 모습이 추처럼 밀려오는 석가탄신일입니다.



05


보슬비가 내려와 세상을 굽어보시는 부처님 머리를 적시는 석가탄신일입니다.

세상의 모든 중생에게 자비를 베푸는 눈빛은 비가 와도 여전하네요.



06


나른한 봄 햇살에 오랜만에 휴식을 갖는 석가탄신일입니다.

아름다운 5월은 점점 깊어가는데 오늘같이 즐거운 휴일은 짧기만 하네요.



07


휴일이 많은 5월이지만 오늘은 더욱 마음이 너그러워지는 석가탄신일입니다.

빨간 철쭉이 울긋불긋 5월을 장식하며 부처님 오신날을 반가워하고 있네요.



08


훈훈한 봄밤의 바람이 예쁘게 불을 밝히고 있는 연등들을 조금씩 흔들고 있는 석가탄신일입니다.

오늘 저녁은 부처님의 사람이 온 세상에 퍼져 더욱 아름답게 보이네요.



09


화려한 봄꽃들이 피어나 오늘 석가탄신일을 더 아름답게 해주는 듯합니다.

휴일이라서 그런지 5월의 분주함이 느껴지는 오후네요.



10


저는 불교는 아니지만, 부처님의 말씀을 들어보면 사람에 대해서 신뢰하고 아끼는 마음이 절로 들곤 합니다.

오늘은 석가탄신일이라서 그런지 더욱 사람들의 휴일 모습이 좋아 보이네요.



11


연꽃 모양의 연등들이 하나둘 불을 밝히는 저녁이 되면 도시는 새로운 세상으로 태어나는 기분입니다.

부처님 오신 날 덕분에 아름다운 5월의 밤을 맞이하고 있네요.



12


울긋불긋한 연등 하나하나에 사람들의 진실한 소원들이 담겨있는 것 같아 뜻깊어 보이는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그 마음들이 모여 세상이 좀 더 아름다워졌으면 하는 바람이 드는 저녁이네요.



13


세상의 작은 미물까지도 소중하게 여기고 그 생명에 대한 존경을 나타내는 부처님의 설법은 만물이 태동하는 5월에 좋은 본보기가 되지 않는가 싶습니다.

아름다운 5월 석가탄신일에 인사드립니다.



14


소유와 탐욕을 버리면 마음에 깊은 평화가 온다는 말씀처럼 오늘은 아무 욕심 없이 그저 누구에게라도 기분 좋은 미소를 지어줄 수 있을 거 같은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15


순수한 사랑의 결정인 자비를 이 세상에 전하러 부처님이 오신 날입니다.

푸른 봄 하늘이 더욱 아름다워 보이는 이유는 그런 사랑을 느끼기 때문인가 봅니다.



16


모든 생명이 있는 것에 소중한 마음으로 어여삐 여기는 마음 그것이 바로 부처님 마음 아닐까요?

아름다운 5월의 부처님 오신 날 휴일입니다.



17


오늘은 부처님 오신 날 부처님의 자비가 온 누리에 가득한 날입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자비로 온 세상 사람들이 서로 양보하고 이해한다면 오늘 같은 평화로운 날이 계속될 것 같네요.



18


거리마다 울려 퍼지는 부처님의 자비와 자애가 따뜻한 봄날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석가탄신일입니다.

꽃들이 만발한 아름다운 봄날의 휴일 만끽하고 계신가요?



19


저녁이 되면 화려한 구경거리를 만드는 연등의 행렬이 5월의 밤을 아름답게 만드는 봄입니다.

유난히 행사가 많은 5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


어둠을 밝히는 화려한 연등들이 부처님의 온화한 마음을 전해주는 듯한 석가탄신일입니다.

자비와 사랑이 넘치는 날 보내셨나요?